친한미국약사 간질환 증가 이유와 간 건강 필수 성분 1가지

친한미국약사가 설명한 간 건강 악화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래표를 보면 다른 질환은 감소하는 경향이 있는 반면 간 질환은 지속해서 올라가고 있습니다. 아래는 Alcoholic Liver Disease의 레포트의 그래프인데요.

친한미국약사 간질환 현황
출처: Royal College of Physician

전 세계적으로 증가하는 간 질환의 주요 원인과 이를 개선할 수 있는 영양소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간 질환이 증가하는 이유

비만율 상승

비만은 과도한 지방이 간에 축적이 되는 비알코올성 지방간 질환의 주요 원인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스트레스

스트레스가 많은 현대 사회에서 증가하고 있는 알코올 섭취가 알코올성 간 질환의 발병률을 높이고 있습니다.

건강하지 못한 식습관

고기 위주의 식사와 설탕으로 범벅된 간식류는 간 기능에 필수적인 영양소 섭취에 불균형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한국의 사례를 들자면 비알코올성 지방간 발병은 계속해서 증가하는 경향을 보여 주고요. 특히 젊은 남성 중에서 이 증가세가 두드러집니다.

친한미국약사 간질환 한국 현황
Fatty Liver & Diabetes Statistics in Korea: Nationwide Data 2009 to 2017

최근 통계에 따르면 한국 인구의 약 20~30%가 비알코올성 지방간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추정이 되고 이는 앞으로 44%까지 증가할 것으로 예측이 되고 있습니다.


간 질환 개선 위한 중요 3가지

  • 건강한 식습관
  • 규칙적인 운동
  • 영양제 챙겨먹기

이 중 간 영양제를 선택할 때의 기준은 두 가지 효능을 체크해 봐야 합니다.

  1. 간 기능의 향상
  2. 간의 지방대사 도움이 되는 성분

지방간 막아주는 핵심 영양소

밀크씨슬와 비타민B복합체

유럽에서 2000년의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유명한 허브 치료제입니다. 이 허브의 유효성분인 실리마린은 간 보호 및 세포 재생에 기여하며 또 지방간으로의 진행을 억제하고 염증을 완화하는데 효과적입니다.

또 오메가3와 비타민E는 간 손상을 방지하는데 도움이 되는 항산화 역할을 해주고요. 특별히 비타민 B복합체는 간기능 유지에 없어서는 안될 필수 비타민입니다.

음식을 에너지로 전환하는 이 대사 과정에서 비타민 B군은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해주는데요. 간은 이런 대사작용의 핵심 기능을 담당하는 우리 몸의 장기이기 때문에 비타민B군은 간 기능을 떠 받쳐 주는 정예부대라고 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비타민B6, B9, B12는 간의 메티오닌 대사에 관여하여서 간 손상을 유발하는 유전자 표현을 조절해주고요. 또 간 지방 대사에 관여하여서 간에 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방지해 줍니다. 특히 비타민 B6는 아미노산 대사의 필수 성분으로 간건강 유지 기능을 담당하는 정말 중요한 비타민이라고 볼 수가 있어요.

밀크씨슬이 유명한 까닭

가장 유력하게 주목 받으면서 그 소비량이 점점 증가하고 있는 밀크씨슬의 주성분 실리마린에 대해 좀 더 살펴보겠습니다.

친한미국약사 밀크씨슬 시장 현황
https://www.gminsights.com/industry-analysis/milk-thistle-market

실리마린은 간세포 재생을 촉진하고 염증을 감소시키며 특정 독소로부터 간세포를 보호하는데 효과적입니다. 이 효능들은 다음의 작용을 하는데요.

실리마린은 간세포의 외부막을 안정화 시켜서 독소가 간세포 내부로 침입하지 못하도록 막아줍니다. 또 항산화제로 작용하여서 간 세포를 손상시키는 free radical을 중화시켜주고요. 간세포 재생을 돕는 단백질 합성을 촉진합니다.

그리고 NF-kB같은 염증 신호 경로를 억제하여서 간의 염증을 완화시키고 간 독소 배출을 도와 간의 해독 능력을 향상시킵니다. 이 뿐 아니라 간세포 사멸을 억제해주는 것으로 기대되고요. 약물 과다섭취로 인한 간 손상을 예방해 줍니다.

녹차 농축물과 같은 일부 약물은 고용량으로 장기 복용할 경우 간 손상을 일으킬 수 있는데요. 밀크씨슬은 약물로 인한 간 부작용을 완화시키는 여러가지 긍정적인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밀크씨슬 복용법

밀크씨슬의 복용에 있어서 하루 최대 420mg까지 안전하게 섭취할 수 있지만, 일상적인 간 보호에는 하루 50~150mg이 권장됩니다.

만약 짧은 기간 동안 간 디톡스를 목적으로 한다면, 150mg을 하루 한번 내지 세번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밀크씨슬 시너지군

밀크씨슬과 함께 섭취하면 좋은 영양제를 한 가지 고르라면 비타민B군을 고려합니다. 밀크씨슬의 실리마린과 비타민 B복합체는 같이 섭취할 경우 간 건강에 미치는 다양한 효능들이 서로 보완이 되면서 상승 시너지 효과를 낼 수가 있습니다.

밀크씨슬이 간세포 보호와 재생을 도울 때 비타민B복합체는 간 대사과정을 지원함으로써 이 두 성분이 함께 작용하여 간해독 기능과 간 건강에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밀크씨슬 부작용

밀크씨슬 복용 시 주의사항은 국화과 알레르기가 있을 경우에는 섭취를 피하는게 좋습니다. 드물게 메스껍고 가스가 발생하는 등의 위장관 부작용이 따를 수 있기 때문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간 건강 적신호 대처법은?

연말이 될 수록 음주가 늘어나는데요. 간 해독 과정에서 독성물질 아세트알데히드가 발생하여, 안면홍조, 두통 등의 문제를 일으킬 수가 있습니다. 간은 고통을 느끼지 않아서 문제가 생겨도 이상 징후를 바로 알기 어려운 그런 장기이기 때문에 문제를 미리미리 예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약사가 직접 배합한 영양제

유어그린 리버앤비 제품을 추천합니다. 간 건강에 도움을 주는 실리마린이 130밀리그램이 들어 있습니다. 하루 섭취량으로 충분한 양이고 필수 비타민 B군과 미네랄이 적절한 비율로 포함되어 있어서 알코올 분해를 도와줄 수가 있습니다.

간보호에도 효과적입니다. 부원료인 알라닌은 음주 후 생기는 이 아세트알데히드의 분해과정을 도와줄 수 있기 때문에 역시 간보호와 두통에도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소형 알약으로 목넘김이 수월하고 유어그린 대표약사님이 직접 선별한 고품질 성분으로 소비자 만족이 높습니다. 여러분의 간 건강을 챙기세요.

- Advertisement -spot_img

Explore

Up Next

Discover

Other Articles